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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을 사랑하고 싶다면

1800년대 영국을 물들인 비극: 섹스, 마약

by 베리아트러버 2023. 6. 19.

빅토리아 시대 영국에 충격을 준 로큰롤 보헤미안들!

 

테이트 브리튼에서 열린 새로운 전시회는 예술과 삶의 관습에 도전한 로세티 가족의 '이상하고 극단적인' 세계를 기념한다고 매튜 윌슨은 썼습니다.

기이한 패션과 과도한 행동의 보헤미안 정신은 현대 음악, 디자인, 의류 및 예술의 중심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단테 가브리엘 로세티(그리고 그가 공동 창시한 운동인 라파엘 이전 형제단)의 그림이 너무 까다롭고, 특히 인상파나 후기 인상파와 같은 현대 프랑스 예술 운동과 비교할 때 지나치게 도덕적입니다. 더 대담한 형식적 실험과 현대 생활에 대한 더 솔직한 묘사. 그러나 그것은 영국의 Rossetti 세대의 가장 중요한 측면을 놓치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요 기여는 "보헤미안주의"라는 나라의 예술가와 여성 창작자들을 위한 급진적이고 새로운 태도였습니다.

프랑스의 로마 여행자를 경멸하는 용어 로 유래, 그 이후로 이 용어는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행동과 실험적인 패션 선택을 하는 개인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사회의 규칙을 어기고 모험과 표현의 자유를 향해 치솟는 사람들. 기이한 패션과 과도한 행동의 보헤미안 정신은 현대 음악, 디자인, 의류 및 예술의 중심입니다. 그것의 반문화적 거만함은 Patti Smith와 1975년의 Matty Healy와 같은 공연자들의 악마적인 태도, David Bowie와 Lady Gaga의 아웃레 패션, Keith Richards와 Kate Moss의 쾌락주의에 필수적입니다. 본질적으로 보헤미안주의는 중산층으로 인식되는 모든 가치에 대한 공격입니다. 여기에는 관습적인 성역할, 사랑에 대한 보수적인 태도, 전통적인 가족 가치, 복장의 순응, 감각적 쾌락의 억압이 포함됩니다.

Rossettis는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예술가들 사이에서 영향력 있는 삶의 방식을 어떻게 시작했습니까? 그리고 웜뱃은 어떻게 등장합니까? 그것은 틀에 얽매이지 않는 가족 가정에서 시작됩니다. Rossettis는 1세대 런던 시민이었습니다. 그들의 아버지는 이탈리아의 자유 투사이자 시인이었고 어머니 역시 이탈리아 가정 출신의 학자였습니다. 젊은 Rossettis는 진보적 인 정치와 예술적 창의성이 가장 가치있는 독특한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Christina Rossetti(1830-1894)는 초기 자취를 남겼습니다. 그녀의 시는 겨우 16세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아마도 그녀의 가장 잘 알려진 시는 물질주의 세계에서 타락한 섹슈얼리티에 대한 놀랍도록 독창적인 알레고리인 Goblin Market(1859년 작성)일 것입니다. 이러한 주제는 나중에 가브리엘과 엘리자베스의 그림에 반영됩니다. 크리스티나는 조용하고 급진적이었고 당시 여성으로서는 파격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그녀는 재정적 후견인으로서 남편에게 의존하는 부르주아적 의존 없이 매우 성공적이고 보수가 좋은 경력을 쌓았습니다.

'로큰롤 과잉'

아직도 웜뱃이 궁금하다면 크리스티나의 형제인 단테 가브리엘 로제티(1828-1882)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20세에 혁명적인 새로운 예술 운동인 Pre-Raphaelite Brotherhood를 공동 창립했습니다. "PRB"는 영국 왕립 예술 아카데미의 권위에 맞서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것은 지각의 정확성과 도덕적 용기를 바탕으로 진실을 제시하는 예술을 믿었는데, 가브리엘은 중산층이 선호하는 학문적 예술이 부족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카리스마, 영감, 감질나게 기괴하고 종종 스캔들에 가까울 수 있는 혁명적 전망으로 동시대 예술인들을 이끌었습니다.

"Gabriel은 미술 학교를 중퇴했습니다. 그보다 훨씬 더 보헤미안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Carol Jacobi가 설명합니다. "그는 낮에는 이브닝드레스를 입었고, 멋을 내기 위해 검은색 옷을 입고 돌아다닌 최초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웜뱃은 특별한 집착이었지만 Rossetti는 아르마딜로, 공작새, 캥거루, 두더지, 펀치라는 이름의 포메라니안 사냥개도 키웠습니다.
사랑에 대한 태도에서 가브리엘은 자신을 한계를 뛰어넘는 난봉꾼으로 여겼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연락책은 자신의 감정 외에 다른 사람의 감정에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엘리자베스 시달(결혼을 제안하기 10년 전)과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가브리엘은 인기 있는 라파엘 전파 모델인 패니 콘포스와 만남을 가졌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의 친구 윌리엄 모리스의 아내인 제인 모리스와 바람을 피웠다.

1862년 Siddal이 사망한 후 Gabriel은 Chelsea의 Cheyne Walk에 있는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로큰롤 과잉, 특히 이국적인 애완동물에 대한 집착의 숙주가 되었습니다. 웜뱃은 특별한 집착이었지만 아르마딜로, 공작새, 캥거루, 두더지, 펀치라는 이름의 포메라니안 사냥개도 키웠습니다. 그의 애완용 큰부리새는 라마를 타고 집안을 돌아다니는 법을 배웠습니다 . 이 동물들은 자주 집안에서 장난을 치거나 가브리엘의 존경할 만한 이웃을 위협하기 위해 도망쳤습니다. 미국 화가 휘슬러에 따르면 어느 늦은 밤 가브리엘은 커피와 시가와 함께 자신의 웜뱃을 테이블로 가져와 또 다른 손님인 추악한 시인 앨저넌 찰스 스윈번(Algernon Charles Swinburne) 의 독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승리와 비극

이러한 이야기는 부르주아 규범에 대한 경멸, 자기 신화화에 대한 선호, 그리고 아마도 가장 영향력 있는 생각인 예술이 갤러리나 박물관에 보관될 필요가 없다는 생각과 같은 보헤미안 성격의 주요 측면을 보여줍니다. 가브리엘에게 삶은 그 자체가 일종의 예술 형식이 되었습니다. 가브리엘의 과잉 행동은 1869년에 하이게이트 묘지에 있는 그녀의 무덤에서 시달의 시체를 발굴하여 그녀의 머리카락 아래에 두었던 시 원고를 회수하면서 새로운 깊이에 도달했습니다. 페이지는 Gabriel이 출판을 위해 필사하기 전에 2주 동안 소독제에 담가야 했습니다. Siddal과 마찬가지로 Gabriel은 1882년 알코올 중독과 의학적으로 처방된 진정제인 클로랄 수화물에 중독되어 비교적 젊은 나이에 사망했습니다.

Elizabeth Siddal은 여성 의류를 완전히 재정의했습니다. 그녀는 크리놀린과 코르셋으로 할 수 없었습니다 – Carol Jacobi
가브리엘의 연인이자 궁극적인 아내인 엘리자베스 시달(Elizabeth Siddal, 1829-1862)은 19세기의 선구적인 여성으로, 자신만의 독특하고 자수성가한 패션을 고안하고 예술가로서 독립을 확립했습니다. "그녀는 여성 의류를 완전히 재정의했습니다."라고 Jacobi는 말합니다. "그녀는 크리놀린과 코르셋 같은 것들을 가지고는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녀가 한 일은 작업복을 재디자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머리를 내린 채 적응된 패션으로 나갔습니다. 옷의 자유는 너무나 고무적이었습니다. 그것이 룩이 되었습니다. – 자신을 진보적인 젊은 여성으로 보고 싶다면 그렇게 입어야 합니다."